TECHNOLOGY


LiDAR 핵심기술

AutoL만의 혁신적인 기술 소개

About LiDAR

라이다(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란 고출력의 펄스 레이저를 이용하여,
물체에 반사되어 돌아오는 레이저 빔의 시간을 측정하여 거리정보를 획득하는 기기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 전장품으로 주행환경 중 다양한 대상과의 거리를 각 각의 포인트별로 측정하여,
대상 물체(주행 장애물)의 정확한 거리와 형태를 공간정보로 인식하는 3차원 공간정보 인식 센서입니다.

라이다의 출력 데이터는 다음 그림과 같이 거리에 대한 ‘점’ 데이터로 출력되며,
점 데이터가 모여서 공간정보로 인식하는 3차원 공간정보가 완성됩니다.
이를 포인트 클라우드(Point Cloud)라고 합니다.

포인트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OEM 및 시스템社 에서는 해당 데이터를 이용하여,
객체 인식 및 분류(Object Detection & Classification)하여 자동차의 자율주행시스템을 만듭니다.

라이다(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란 고출력의 펄스 레이저를 이용하여,
물체에 반사되어 돌아오는
레이저 빔의 시간을 측정하여
거리정보를 획득하는 기기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 전장품으로
주행환경 중 다양한 대상과의 거리를
각 각의 포인트별로 측정하여,
대상 물체(주행 장애물)의 정확한
거리와 형태를 공간정보로 인식하는
3차원 공간정보 인식 센서입니다.

라이다의 출력 데이터는
다음 그림과 같이 거리에 대한
‘점’ 데이터로 출력되며,
점 데이터가 모여서 공간정보로 인식하는
3차원 공간정보가 완성됩니다.
이를 포인트 클라우드(Point Cloud)
라고 합니다.

포인트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OEM 및 시스템社 에서는
해당 데이터를 이용하여,
객체 인식 및 분류(Object Detection &
Classification)
하여
자동차의 자율주행시스템을 만듭니다.

완전한 자율주행을 위해 32채널 이상의 고해상도 라이다는 필수적입니다.

완전한 자율주행을 위해 32채널 이상의
고해상도 라이다는 필수적입니다.

Others 일반 라이다

→ 감도 성능 확보를 위해 다수의 송ㆍ수광 모듈 사용

→ 부피 커짐, 검출 속도 부족, 원가증가

→ 광학계 회전 부품의 내환경성 부족
(작동온도의 자동차 사양 부적합)

AutoL 라이다


가격, 크기, 내구성을 만족하는 고해상도 라이다 기술 보유

고감도 성능의 단일 송/수광 모듈 사용(World’s 1st Patented)

단일 송·수광 모듈 채택, 구조 단순화, 광 정렬 생략을 통해
양산 가능한 낮은 가격을 실현하며 차량 외관을 깔끔하게 유지

거울 회전식 LiDAR 스캐너를 개발하여
자동차 적용 수준의 성능(수평·수직 화각, 검출 거리, 거리 정확도 등)을 갖췄으며,
현대차 요구 사양 및 ES 시험(온도, 습도, 진동, 내수 등 33개 항목)을 충족

G32 B1 제품을 차량에 성공적으로 장착·운행했으며,
2대의 LiDAR를 장착할 경우 전방 180도까지 검출


가격, 크기, 내구성을 만족하는 고해상도 라이다 기술 보유

고감도 성능의 단일 송/수광 모듈 사용(World’s 1st Patented)

단일 송/수광 모듈 → 구조 단순화 및 광 정렬 삭제 →
양산 가능 낮은 가격 + 형화(차량외관지킴)

거울 회전식 라이다 스캐너 개발 →
자동차 적용 수준의 성능(수평/수직 화각, 검출거리,
거리정확도…)

현대차 요구사양 및 ES 시험(온도/습도/진동/
내수 시험 등 총 33개 항목)기준 통과

발레오사 스칼라2 제품과 동시 비교 결과,
우수한 성능을 확인
유레카 파크존의
스타트업 전시관에서 전시(23.01.05~07)
M32 A1 샘플로 부스 주변 동적 타겟 검출을
시연 후 업계 호평
G32 B1 샘플 차량 장착 운행
2대의
라이다 장착 주행 시 전방 180도 검출

가격, 크기, 내구성을 만족하는
고해상도 라이다 기술 보유

고감도 성능의 단일 송/수광 모듈 사용
(World’s 1st Patented)

단일 송·수광 모듈 채택, 구조 단순화,
광 정렬 생략을 통해
양산 가능한 낮은 가격을 실현하며
차량 외관을 깔끔하게 유지

거울 회전식 LiDAR 스캐너를 개발하여
자동차 적용 수준의 성능(수평·수직 화각,
검출 거리, 거리 정확도 등)을 갖췄으며,
현대차 요구 사양 및 ES 시험
(온도, 습도, 진동, 내수 등 33개 항목)을 충족

G32 B1 제품을 차량에 성공적으로 장착·운행했으며,
2대의 LiDAR를 장착할 경우 전방 180도까지 검출

Others 일반 라이다

→ 감도 성능 확보를 위해
다수의 송ㆍ수광 모듈 사용

→ 부피 커짐, 검출 속도 부족, 원가증

→ 광학계 회전 부품의 내환경성 부족
(작동온도의 자동차 사양 부적합)

AutoL 라이다


가격, 크기, 내구성을 만족하는
고해상도 라이다 기술 보유

고감도 성능의 단일 송/수광 모듈 사용
(World’s 1st Patented)

단일 송·수광 모듈 채택, 구조 단순화,
광 정렬 생략을 통해
양산 가능한 낮은 가격을 실현하며
차량 외관을 깔끔하게 유지

거울 회전식 LiDAR 스캐너를 개발하여
자동차 적용 수준의 성능(수평·수직 화각,
검출 거리, 거리 정확도 등)을 갖췄으며,
현대차 요구 사양 및 ES 시험(온도, 습도,
진동, 내수 등 33개 항목)을 충족

G32 B1 제품을 차량에 성공적으로
장착·운행했으며,
2대의 LiDAR를 장착할 경우
전방 180도까지 검출

고해상도

Rx module

기존 센서 대비 높은 감도와 빠른 반응속도를 보유한 SiPM 단일 광자 검출 소자 적용

검출

검출거리가 250m로 경쟁사 대비 더 높음

내구성

송수광 모듈은 고정되어 있고 반사거울이 회전하는 거울회전식으로 내구성이 우수함

채널 더블링

오토엘만의 특허출원 기술로 수직 해상도를 2배 향상시켜 고해상도 연출

Rx module

기존 센서 대비 높은 감도와 빠른 반응속도를 보유한 SiPM 단일 광자 검출 소자 적용

검출

검출거리가 250m로 경쟁사 대비 더 높음

내구성

송수광 모듈은 고정되어 있고 반사거울이 회전하는 거울회전식으로 내구성이 우수함

채널 더블링

오토엘만의 특허출원 기술로 수직 해상도를 2배 향상시켜 고해상도 연출

Rx module

기존 센서 대비 높은 감도와 빠른 반응속도를
보유한 SiPM 단일 광자 검출 소자 적용

검출

검출거리가 250m로 경쟁사 대비 더 높음

내구성

송수광 모듈은 고정되어 있고 반사거울이
회전하는 거울회전식으로 내구성이 우수함

채널 더블링

오토엘만의 특허출원 기술로
수직 해상도를 2배 향상시켜 고해상도 연출

글로벌 품질, 합리적인 가격

32채널의 독립형 송/수신 모듈 + 1550nm 대신 905mm 사용 + SiPM 수신 모듈용 센서 = 합리적 가격

32채널의 독립형 송/수신 모듈 +
1550nm 대신 905mm 사용 +
SiPM 수신 모듈용 센서 = 합리적 가격

대외인증

미국연방통신위원회

KC안전인증

유럽공동체인증

유해물질제한지침인증

방수&방진인증


아이세이프

LiDAR 핵심기술

독자 개발한 고감도 검출 기술을 적용해 구조를 단순화함으로써,
기존 라이다 대비 장거리 검출, 소형화 및 저가화 실현

독자 개발한 고감도 검출 기술을 적용해
구조를 단순화함으로써,
기존 라이다 대비 장거리 검출,
소형화 및 저가화 실현

LiDAR 핵심기술

독자 개발한 고감도 검출 기술을 적용해
구조를 단순화함으로써,
기존 라이다 대비 장거리 검출,
소형화 및 저가화 실현

독자 개발한 고감도 검출 기술을 적용해
구조를 단순화함으로써,
기존 라이다 대비 장거리 검출,
소형화 및 저가화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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